본문 바로가기

애틀랜타, 이곳저곳/교육, 보육, 육아

(📚도서관 정보) 노스 이스트 스프루일 오크스 도서관 / The Northeast Spruill Oaks Library

 

노스 이스트 스프루일 오크스 도서관 / The Northeast Spruill Oaks Library

 

애틀랜타 북동부 풀턴 카운티에 있는 Northeast/Spruill Oaks 도서관은 조지아주 존스크릭에 있다. 

존스크릭은 쾌적한 거주환경, 높은 교육열 등으로 한인들 사이에서도 선호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이름도 긴 노스 이스트 (이하 생략) 도서관은 공원 같은 캠퍼스 안에 자리잡고 있어 이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 힐링하는 기분이 든다.

건물 자체가 인근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산장 느낌을 주는데,

특히 스터디실과 열람 공간에서 통창으로 바라보는 바깥 자연 전망이 환상적이다.

 

숲 속에서 책을 읽고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독서와 공부하기 아주 좋은데,

실제도로 인근 주민들이 조용히 와서 신문이나 책을 읽다 가는 모습을 왕왕 볼 수 있다.

 

이런 아늑한 공간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꽤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친다.특히 평일 오전 시간대 운영되는 성인용 요가, 명상 수업과저녁 시간대 초등생들에게 운영되는 체스클럽, 북클럽, 무비나이트 등이 잘 운영되고 있다. (모두 무료!!) 

 

https://maps.app.goo.gl/tdVHTYBwTTVSFnf97

 

노스이스트 스프루일 오크스 도서관 · 9560 Spruill Rd, Johns Creek, GA 30022 미국

★★★★☆ · 공립 도서관

www.google.com

 

 

노스 이스트 도서관 근처에는 이렇다 할 상업 시설은 없으니 방문을 계획한다면 참고하자.

조용하게 도서관에서 공부나 독서를 하고 싶다면 추천!

 

갈 때 커피 한잔은 사 들고 가는 것이 좋겠다. 한국과 달리 자판기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 마저도 콜라로 점철된 자판기밖에 없다는 건 좀 아쉽다.

 

도서관 활용 TIP!

(물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혹시 모르는 누군가를 위한 팁을 공유하자면) 

미국의 공공도서관에서는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도서관 프로그램들을 대부분 3-5세 유아들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커버하는데 

프로그램 주제도 굉장히 다양해서 명상, 요가 등 스포츠 외에도 영어, 스페인어 (일부 지역은 한국어까지!) 등 어학 프로그램, 아트, STEM,글쓰기,독서 등이 있다. 

 

대부분 비용도 무료이거니와, 상당 수의 프로그램은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도 참여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도 장점! 

운영 시간에 맞춰 도서관에 안내된 공간으로 가면 참여할 수 있는 것들이라 인근 주민이 아니더라도 즐길 수 있다. 

 

특히 Pre-K 및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경우 방문 일정에 맞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고 가면 더욱 보람차게 도서관을 이용해 볼 수 있다.

 

 

출처: fulcolibrary.bibliocommons.com

 

활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미국 도서관 활용하기 (1) 무료 도서관 프로그램

도서관만 잘 활용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궁무진하다.한국에서도 도서관이 많은 지역에서 지냈던 덕분에 아이가 어렸을 적 부터 도서관을 적극 활용해왔는데,그 덕분인이 아이

snowba1l.tistory.com

 

 

미국 도서관 활용하기 (2) 학습 정보 어디서 구할까?

학습 정보 어디서 구할까? 미국에 왔다면 아이의 영어 실력을 얼른 높여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다.뭐라도 하나 들려야 참여도 하고 친구도 사귀고, 수업도 들을 것이고 그래야만 진정한 의

snowba1l.tistory.com